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어제 저녁부터 재난문자가 오더니

아침부터 눈이 엄청나게 내리네요, 감기 걸리

시지 않게 조심하시고 미끄러운 곳에서는 꼭

주머니에서 손을 빼시고 다니세요,



이번 오사카 여행에서 킨류 , 카무쿠라 , 이치란

3곳의 라멘을 먹어봤습니다, 물론 이치란라멘은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는 않아서 먹고 싶지는 않

았지만 같이 간 친구가 이치란을 꼭 먹어보고

싶다고 하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 맛으로 따지면 꼴찌는 이치란라멘 입니다.



오사카 이치란라멘 운영시간은 24시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드실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여행하고 있을 때는 저녁에 줄이

더 길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낮에 방문했어요,



줄을 기다리고 계시면 직원분이 먼저 이렇게 용지를

먼저 주십니다, 원하시는 스타일로 체크하세요,


다만, 이치란라멘을 몇 번 먹어본 결과 빨간 비밀 소스

를 몇 단계로 하느냐에 따라 이치란라멘 맛은 상당히

달라집니다,


여태까지 7단계, 6단계, 5단계 총 3번을 먹어보고 이번

에는 기본으로 먹어봤습니다,



자판기의 나라답게 내부로 들어가시면 바로 앞에

자판기가 있는데 거기서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니 걱정하지마

세요,


기본 라멘 가격은 890엔, 세트는 1,490엔 입니다.


세트는 차슈 추가, 계란 추가, 버섯 추가, 김 추가

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이치란라멘의 좋은점이라고 하면

뒤 쪽에 옷걸이랑 휴지가 마련되어 있다는 점이

라고 생각합니다, 겨울철에 방문해도 편안한 복

장으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식권은 저기 가운데에 올려놓으시면 됩니다, 직원분이

식권을 챙겨 가셨다가 선택하신 메뉴를 차근차근 갖

다주십니다,


그리고 이치란라멘에서는 계란을 본인이 직접 까서

라멘에 투하해야합니다, 계란은 말랑 말랑해서 가지

고 놀고싶은데 그러면 위생적으로 문제가 생기겠죠?



오사카 이치란라멘 비법소스 기본입니다,


지금까지 먹었던 이치란라멘과는 맛이 달랐어요,

진한 돈코츠의 맛이 났습니다, 여태까지 7단계,

6단계, 5단계를 먹었었는데 개인적으로 별로였

거든요,


이치란라멘의 단점은 자신이 체크한 레시피에 따라

맛이 변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입에 맞

는 라멘을 찾을수도 있지만 처음먹는 사람이 본인

에게 어울리지 않는 라멘을 주문하면 실망한다는

점이죠,



오사카 이치란라멘 비법소스 7단계입니다,


친구에게 7단계 먹지 말라고 그렇게 말했지만 한 번

먹어보고 싶다고 하길래 내비뒀습니다,


자, 여기서 돈코츠 라멘을 싫어하시는데 이치란라멘

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비법소스를 많이 넣으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다만 돈코츠 라멘의 맛을 느끼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비추천입니다,


비법소스를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순댓국 맛이 나요,

그래서 제가 이번에 비법소스 단계를 확 줄여본거입

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3~4단계로 먹으면 입에 딱

맞을거라는 확신이 왔습니다,


 

이거는 면추가하는 겁니다, 가운데에 올려놓으

시면 직원분이 면을 갖다주십니다.


그리고 저는 매운거를 잘 먹지 못하는 편입니다,


예전에 이치란라멘 5단계를 먹었을 때도 맵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극히 이게 개인적인 입맛이 관

여 되는 부분이라 저도 확실하게 말씀드리기가

어렵긴 하네요, 아는 지인 분 중에 한 분은 자긴

7단계가 너무 맛있다고 했었거든요,


결국 제가 생각하는 이치란라멘은 본인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찾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오사카에 생각보다 맛있고 좋은 라멘집이 많기

때문에 꼭 이치란을 방문해야하 할 이유는 없

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일본을 다녀온 여행객들이 대부분 이치란라멘

을 랜드마크인 것처럼 방문하기는 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