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일본라멘

입니다. 신림에 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점심을

서울대입구 지구당에서 먹으려고 방문을 했

는데 개인사정을 11월 15일 (목) 까지 잠시

쉰다고 하여 일본라멘 가게를 방문하게 되

었습니다. 지구당 엄청 먹고싶었는 데 정말

아쉬운 하루였습니다.



서울대입구 멘쇼우라멘 식당은 뒤 쪽 상권에

자리를 잡고있어서 역에서는 조금 걸어오셔

야합니다, 사실 일본 라멘은 수도권 맛집으로

유명한 곳을 상당히 많이 먹어봐서 어지간히

맛있다고 소문난 집 아니면 안가게 되었을 정

도로 약간의 매니아적인 기질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정말 맛있는 라멘집이 아니면

감흥이 없기도해요, 일단 부랴부랴 식당에

입장했어요, 라멘 종류는 돈코츠라멘이랑 매

운 돈코츠라멘 이렇게 2가지만 판매하고 있

었습니다. 사이드메뉴로는 미니 부타동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영업시간은 11 : 30 ~ 22 : 00 이고

휴무는 없고 라스트오더는 21 : 30 분이니

늦게 가시는 분들이나 너무 일찍 가시는 분

들은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세요.



저는 혼자 방문해서 닷찌에 앉아 있었어요.


앞에 보니 라멘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처음에는 오리지널 그대로 먹다가

국물을 1/3정도 드신후에는 마늘짜게로 마늘

을 하나 씩 넣으셔서 원하시는 국물 맛을 찾

아보세요, 풍미가 진짜 잘 살아납니다.



마늘이랑 마늘짜게, 반찬 및 식기류 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저도 일본라멘 집을 다닐 때

마늘이랑 마늘짜게가 준비되어 있으면 항상

마늘 2~3개를 첨가해서 마지막에는 제가 원

하는 국물 맛을 찾아서 맛있게 먹습니다.



평상시였다면 돈코츠라멘을 시켰을 텐데 오늘

따라 매운돈코츠가 먹고 싶어서 저는 매운 돈

코츠라멘을 주문했습니다. 일단 비주얼은 합격

이었습니다.


처음에 바로 계란을 한 입 먹었는데 그냥 그랬

습니다, 계란이 엄청 말랑말랑 한 느낌도 없고

안에 반숙도 맛있다고 느끼지는 못했어요.



면발 사진도 오랜만에 찍어봤네요, 솔직히 일본

라멘을 자주 드시거나 맛집을 찾아다니시는 분

들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아요, 국물도 보

통, 면발도 보통, 차슈는 약간 질긴감이 있어서

일본라멘을 광적으로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없다고 느껴질겁니다. 왜냐하면 제가 그랬

거든요.


저도 솔직히 맛이 별로다 라고 생각하고 먹다가

처음접하시는 분들이면 어떨까라고 생각했는

그냥 보통이라고 생각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면의 양도 너무 적었어요, 제가 입이 짧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양이 엄청 적다고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깐 일반적인 남성분들은 아마도 면을

따로 추가 1 ~ 2회 정도는 해야 하지 않을까 싶

어요.



테이블은 이렇게 2명이 앉을 수 있는 자리 4개랑

닷찌에 총 7명 앉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단 총평으로는 전체적인 맛은 중하 / 하 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재방문은 하지 않을거에요.

맛있는 일본라멘 집이 수도권에 얼마나 많은데

굳이 방문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재방문을 해야한다고 하면 6개월 정도 시간이

흐른 뒤에 방문하고 싶네요, 그리고 일본라멘

을 처음접하시는 분들이라면 부담없이 방문하

길 바랄께요, 다만 매니아층 분들에게는 절대

권유드리지 않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