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구두구 이번주만 일하면 곧 명절 연휴가 시작

되네요, 힘들겠지만 조금 버텨서 연휴를 즐겨봐요

물론 시골을 가려면 또 고통을 받아야겠지만요.


오늘은 홍대 만화카페 클럽보다만화 라는 곳을

포스팅 해보려고합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동네

근처에 만화책 방이 예전만큼 없어서 많이 방문

하지는 않지만 이번에 한 번 다녀왔습니다.



몰랐는데 데이트팝 어플에서 소개한 곳인가봐요,

문 앞에 이렇게 딱 간판이 있었습니다, 위치는

상상마당에서 하하 식당 있는 쪽으로 조금 내려

오시면 자리잡고 있어서 찾기는 쉬워요,


M2클럽 앞 수노래방 맞은편 하하 식당 2층입니다.



들어가시면 여기에 먼저 신발을 보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2명 이상 방문하실

때 따로 계산하실거라면 입장전에 미리 말씀해줘야

한다고합니다,



바닥에 위치하는 자리도 있고 창가 쪽에 팔각형

토굴 모양의 자리도 있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토

굴로 향했습니다, 먼저 빈자리를 잡은 후 보고싶

은 만화책이랑 음료를 챙겨서 이동했습니다.



홍대 클럽보다만화 가게에 좋은점은 맥주를 판매

한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메뉴도 많

이 있어서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보기 좋게 잘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만화책을 보러 오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냥 잠을 자

기 위해 오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가게에 들어갔는

데 어떤 분들은 담요를 덮고 주무시고 계시더라고요,


대학생처럼 보였는 데 많이 피곤했나봐요, 혼자가기도

부담없고 커플끼리 방문해도 좋은 것 같습니다.



확실히 만화책 방에서는 주전부리가 없으면 너무

허전한 것 같아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분위기도

깔금하고 전반적으로 저는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가끔 홍대에서 할거없을 때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를 기다려야하는데

일반적인 카페는 지겨우신 분들 강추합니다.



그리고 이 날 좋았던 점은 평일패키지 1시간권을

이용했는데 1시간을 무료로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1시간이면 충분하겠지 생각했는데 2시간이 진짜

너무 빨리 가서 당황했습니다, 다음에 또 방문하

게 된다면 기본 2시간에서 3시간은 있어야하지

않나 생각했어요.



토굴방에서 홍대 길거리를 찍어봤습니다. 상상마당

아래에 있는 수노래방이 보이네요, 오랜만에 온 홍

대이지만 전혀 낯설지는 않았습니다.



화장실도 남녀 따로 실내에 있습니다, 화장실 내부가

엄청 좋은거는 아니지만 그래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화장실에 들어가실 때는 화

장실 전용 슬리퍼로 갈아신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홍대 만화카페 클러보다만화 에는 처음으로 방문해

봤는데 저는 너무 만족하고 잘 다녀왔습니다. 만화

책도 많고 어릴때 읽었던 만화책들도 다시 읽으니

깐 새로웠습니다,

댓글